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주관사 ㈜한국전시산업원과 베트남관광협회(VITA)는 12일 광화문에서 베트남과 한국에서 진행되는 관광박람회와 관련한 업무협력 양해각서(MOU)체결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전시산업원 이문섭 대표이사, 베트남관광협회 부 더 빈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상호 관광과 관련된 우호협력관계를 위해 체결한 협약에 따라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KITS) 사무국은 국내 우수 관광산업이 베트남 하노이 관광박람회(VITM)에 소개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고, 베트남관광협회측은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에 베트남관광협회 회원사들의 다양한 관광콘텐츠를 선보여 국내 관광산업과 교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는 대한민국 관광산업의 발전을 위해 국내 관광콘텐츠가 보다 다방면으로 소개될 수 있도록 국제적 홍보를 진행하는 중이며 이에 베트남관광협회와의 MOU체결식은 실질적으로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가 국내 관광산업의 ‘국제화’를 이루기 위한 목표에 신뢰성을 얻도록 하는 발판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MOU체결식에 참여한 베트남관광협회 부 더 빈 회장은 “많은 베트남인과 한국인들이 서로 국가를 방문하고 있는 만큼, 본 MOU체결식을 통해 각국에서 진행되는 관광박람회를 통해 관광산업에 이바지하는 기회가 되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베트남관광협회와의 MOU체결로 보다 활발하고 적극적으로 진행이 되고 있는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는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조직위원회와 대한민국지방신문협회가 주최하며, ㈜한국전시산업원이 주관하는 박람회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NO.1 관광박람회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이방희 기자
출처 : 전북도민일보(http://www.dom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