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S는 KITS조직위원회와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전시산업원이 주관하는 행사다.
이번 박람회에는 국내 130여 개 지자체와 해외도시 그리고 여행, 관광 관련 기업과 단체, 협회 등 250여 개 기관과 기업들이 약 500개 부스로 참여할 예정이다.
KITS는 방한 관광객 유치를 위한 대외홍보, 한국의 우수한 관광자원 홍보, 국제관광도시 및 국가 홍보, 국내외 관광콘텐츠 간 관광 네트워크의 장 마련, 국내외 다채로운 여행 정보와 여행 체험의 장 마련, 스마트관광을 주제로 한 컨퍼런스, K-pop 아이돌 공연, 캐릭터 공연 등 다양한 주제와 공연으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보인다.
특히 올해는 여행, 관광 관련 크리에이터들을 초청해 크리에이터와 참여한 국내외 도시, 기업, 기관 및 협회들과 다양한 협업을 할 수 있도록 마련한 특별행사가 준비돼 있으며 국내에서 처음으로 KITS 크리에이터 어워드 행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KITS는 국내 도시들이 가장 많이 참여하는 여행, 관광박람회로써 국내 도시들의 관광 국제화에 필요한 다양하고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참여한 해외 바이어와 국가 및 도시 등 상호간의 협력과 네트워크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KITS는 중국에서 개최되고 있는 북경국제관광박람회, 상해세계여행박람회, 광저우국제관광산업박람회, 심천국제관광박람회, 하이난국제관광박람회, 대만의 타이베이 국제관광박람회, 베트남의 하노이국제관광박람회들과 상호 관광박람회 활성화와 교류협력을 위한 MOU체결 등 국제적으로 네트위크를 확장해나가고 있다.
여행, 관광 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올해 KITS를 통해 대한민국 관광산업이 한 층 더 확장해나가고 참여 도시들이 글로컬관광(Global+Local)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주최측은 밝혔다.
KITS조직위원회 정창수 위원장은 “올해 박람회 기간에 방한 관광객 유치를 위한 해외 아웃바운드 여행사와 관련 협회 및 단체들과 다양한 교류의 장을 만들 예정”이라며 “미래관광시장의 핵심으로 떠오르는 스마트관광을 더욱 확장해서 미래관광시장을 대한민국이 선도적으로 이끌 수 있는 다양한 대안을 제시하는 KITS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KITS가 지향하는 관광, 여행 전문비즈니스 ‘In-Out-Intra bound’ 관광산업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더욱 알찬 프로그램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참가 및 참관 문의 : 02-3785-3905.
/최권범 기자 kwonbeom.choi@jnilbo.com